경북교육청, 제39회 세계 마약 퇴치의 날 맞아 ‘찾아가는 마약 예방 캠페인’ 실시

한윤석 / 기사승인 : 2025-06-28 08:30:00
  • -
  • +
  • 인쇄
- 학생과 교직원, 학부모 1,200여 명 참여...관계기관과 함께 등굣길 홍보활동 전개 -



[경북 세계타임즈=한윤석 기자]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7일, 제39회 세계 마약 퇴치의 날을 맞아 구미시에 있는 구미인덕중학교 정문에서 학생과 교직원, 학부모 등 1,200여 명을 대상으로 마약 예방 합동 캠페인을 실시 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도 교육청이 주관하고, 구미교육지원청과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경북지부, 구미시청, 구미경찰서, 학교 관계자 등 30여 명의 관계기관 관계자가 함께 참여하여, 마약류의 위험성과 유해성에 대한 사회적 경각심을 높이고, 청소년 마약범죄 예방을 위한 인식 개선을 목표로 추진됐다.

이날 캠페인은 등굣길 교통지도와 함께, 참여자들이 어깨띠를 착용하고 마약 예방 피켓과 현수막을 활용해 학생과 지역 주민에게 친숙하게 다가가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또한 마약 예방 리플릿 및 홍보 물품 배부를 통해 마약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확산시키는 데 주력했다.

특히, 캠페인 현장에서는 학교폭력과 비행.마약과 같은 위기 행동의 연결고리를 차단하고,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예방 교육환경 조성이라는 상징적 메시지를 전달해 많은 호응을 얻었다.

한편, 경북교육청은 이번 캠페인과 연계하여 6월 23일부터 27일까지를 ‘마약 퇴치의 날 홍보 주간’으로 운영하며, 도내 모든 학교를 대상으로 △등굣길 마약 예방 캠페인 △마약류 인식 및 상품명 광고 개선을 위한 정보제공과 교육활동을 전개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세계 마약 퇴치의 날을 맞아 학생들을 마약의 위협으로부터 지켜내고,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가겠다”라며, “앞으로도 관계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예방 중심의 마약 교육을 강화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종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