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의회 운영위·예결특위 수소산업 현장 방문

이현진 / 기사승인 : 2023-09-21 15:14:38
  • -
  • +
  • 인쇄
[충북 세계타임즈=이현진 기자] 충북도의회(의장 황영호) 의회운영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21일 충주시 그린수소산업 사업장을 점검하는 등 현장 중심의 발로 뛰는 의정활동을 펼쳤다.


이번 현지 시찰은 국책사업으로 신성장 수소산업에 대한 진행 상황과 사업장 방문을 통해 문제점을 파악하고 향후 계획과 활용방안 등을 점검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조성태)와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김호경) 소속 의원들은 충주시로부터 수소산업 현황과 신산업 추진 및 수소 관련 기업 현황을 보고 받고 충주음식물바이오에너지센터, 바이오그린수소충전소 현장을 방문해 사업장 현황과 건의 사항 등을 청취했다.

조성태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은 “사업장 방문을 통해 직접 보고 들은 사업 현황, 문제점 등 현장에서 나온 의견을 분석해 검토하겠다”며 “앞으로도 수소산업의 발전과 경쟁력 확보를 위해 노력하는 한편 기업들의 건의 사항을 적극적으로 고려해 수소산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호경 의회운영위원장은 “전 세계적으로 기후변화와 환경 오염으로 인한 문제들이 심각해지고 있음을 감안할 때, 기후 위기에 대응하고 에너지 확보를 위해 청정수소 생태계 구축은 필수”라며 “충주시가 내륙의 청정수소 중심 도시로 우뚝 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세종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