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급식 위생관리 교육과 자율선택급식 운영 사례 나눔으로 전문성 향상

[파주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전선아)은 2월 6일 관내 유치원 및 초등학교 조리사, 조리실무사를 대상으로 「2026학년도 유치원 및 학교급식 담당자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2월 6일부터 2월 23일까지 영양교사, 영양사를 포함 총 3회에 걸쳐 유치원 및 학교급식 담당자 520여명 대상으로 「2026학년도 유치원 및 학교급식 담당자 연수」를 운영한다.
주요 내용으로 급식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식중독 예방과 위생 관리 방법을 중심으로 구성하여, 급식 담당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안전한 학교급식 운영 기반 마련을 목표로 한다. 또한 학생의 자율권과 선택권을 보장하는 급식 문화 확산을 위해 자율선택급식 운영 사례를 공유하여 안정적인 현장 정착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진다.
연수에 참여한 조리실무사는 “현장에서 바로 실천할 수 있는 실질적인 내용이었으며, 자율선택급식의 방향성과 목적을 다시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파주교육지원청 전선아 교육장은“조리사, 조리실무사 여러분의 정성과 노력이 학생들의 건강한 학교생활을 가능하게 한다.”며 “이번 연수가 급식 담당자로서 자긍심을 높이고, 현장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파주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급식담당자의 전문성과 급식 안전 수준을 높이기 위한 연수를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건강하고 만족도 높은 학교급식 환경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세종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