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양대학교 미래인재교육원, 구리시청소년문화의집 기관 2곳과 개인 3명 교육장 표창 수여
◦ 표창 수여와 환담 통해 협력 성과 공유 및 향후 발전 방향 논의
◦ 지역교육협력 성과 확산을 통한 교육공동체 신뢰 강화 및 지역교육 공동체의 지속적인 협력 기반 강화
[남양주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은경)은 2026년 1월5일(월) 오전 11시, 교육장실에서 2025년 지역교육협력 활성화에 기여한 유공자 및 기관을 대상으로 교육장 표창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수여식은 경기공유학교 및 미래교육협력지구 등 지역교육협력 사업의 안정적 운영과 활성화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의 공로를 격려하고, 지역교육 공동체의 지속적인 협력 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표창은 기관 2곳과 개인 3명에게 수여되었으며 기관 표창은 ▲한양대학교 미래인재교육원 ▲구리시청소년문화의집이 수상했으며 개인 표창은 ▲경복대학교 박보영 교수 ▲남양주시청 도서관운영과 이윤희 팀장 ▲남양주도시공사 정약용펀그라운드 김효진 센터장이 각각 선정되었다.
수상 기관과 개인은 지역 기반 교육자원 발굴, 학생 참여 중심 프로그램 운영, 학교-지역 연계 교육활동 지원 등 다양한 영역에서 지역교육협력의 모범 사례를 창출하며, 경기공유학교 활성화에 실질적으로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수여식에는 수상자 및 기관 관계자와 함께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을 비롯한 교육지원청 관계자 등 총 16명이 참석해, 표창 수여와 기념 촬영, 환담의 시간을 가졌으며 지역교육협력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협력 확대 방안에 대해 소통하는 뜻깊은 시간이 이어졌다.
서은경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역교육협력은 학교와 지역이 함께 아이들의 성장을 책임지는 중요한 기반”이라며, “각자의 자리에서 지역교육 발전을 위해 헌신해 주신 유공자와 기관에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지역교육협력 생태계 조성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이번 표창을 계기로 지역사회·대학·공공기관과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고, 경기공유학교를 중심으로 한 지역교육협력 모델을 지속적으로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세종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