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 파주 꿈함성 공유학교 성장나눔 발표회 개최
◦ 학생 맞춤형 지역 협력 교육의 확산 기반 마련

[파주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전선아)은 11월 22일(토) 대교미디어센터에서 ‘2025 파주 꿈함성 공유학교 성장나눔 발표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꿈을 키우고 인성을 함양하며 역량이 성장하는 파주 미래교육’을 비전으로 하는 파주 꿈함성 공유학교의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차기년도 운영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파주 꿈함성 공유학교’는 지역사회 협력을 기반으로 다양한 학습 기회를 보장하고 학생 맞춤형 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파주교육지원청의 대표적인 학교 밖 학습 플랫폼이다.

1부는 영어뮤지컬 아카데미의 공연으로 문을 열었다. 영어뮤지컬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이 무대에 올라 그간 갈고닦은 역량을 선보이며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2부는 개회식 및 축사를 시작으로 사례발표, 교육감 소통, 다채로운 공연 및 부스 운영이 이어졌다.
특히 임태희 경기도교육감과 학생·교사·학부모가 함께하는 소통·공감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경기교육 정책에 대한 교육 현장의 의견을 나누는 뜻깊은 자리가 마련되었다.
공연 및 사례 발표에서는 모의창업에 참여했던 학생들이 수업을 통해 성장한 과정에 대해 이야기를 하였고, 한국무용, 오케스트라, 합창 등 다양한 공연들을 선보였다.
부스 운영은 학생기획형, 지역맞춤형, 교육자원봉사, 늘봄학교, 교육발전특구 등 총 16개 팀이 참여해 다양한 체험 활동을 제공했다.
파주교육지원청 전선아 교육장은 “파주 꿈함성 공유학교는 학생의 성장을 중심에 두고 지역이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이라며 “앞으로도 학교·지역 간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과 다양한 학습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종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