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주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전선아)은 2026. 2. 12.(목) 파주교육지원청 별관 201호에서 「2026학년도 늘봄전담실장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하고, 새롭게 선발된 18명의 늘봄전담실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하였다.
이번에 임명된 늘봄전담실장은 1인당 2개교를 겸임 발령받아 배치된 학교에서 방과후‧돌봄 업무 전반을 총괄하게 된다. 늘봄전담실장은 학교 내 방과후 및 돌봄 운영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학생과 학부모가 안심할 수 있는 안정적인 방과후‧돌봄 환경을 조성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한다.
특히, 방과후 프로그램 운영 관리, 관련 인력 협업 등 학교 현장에서 방과후‧돌봄 관련 실질적인 운영 지원을 담당하며, 학교별 특성과 여건을 반영한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체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1인 2교 겸임 체제를 통해 학교 간 운영 경험을 공유하며 방과후・돌봄 실무인력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효과도 기대된다.

전선아 교육장은 “늘봄전담실장은 학교 현장에서 방과후‧돌봄이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중심 역할을 담당하는 중요한 직책”이라며, “학생과 학부모가 신뢰할 수 있는 질 높은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파주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관내 학교들의 방과후‧돌봄 운영 내실화를 위해 현장 지원을 강화하고,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방과후‧돌봄 체계 구축에 지속적으로 힘쓸 계획이다.
[저작권자ⓒ 세종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