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 세계타임즈=한윤석 기자] 과학영재학교 대구과학고등학교(교장 이용호)는 11월 15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대구과학고 3층 체육관에서 지역 학생과 시민을 대상으로 ‘2025 대구과학고등학교 2학기 과학콘서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1, 2학년 재학생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학생 주도형 과학 체험 행사로 과학 영재 학생들이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함께 성장하는 기회를 마련하고, 지역 학생 및 어린이들에게 과학에 대한 흥미를 지속적으로 높이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1학기에 큰 호응을 얻었던 ‘과학예술콘서트’의 성과를 바탕으로, 2학기에는 과학 체험을 한층 강화한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을 찾아간다. 학생 동아리별로 총 13개의 체험 부스가 운영되며, 수학·과학·정보 교과를 아우르는 다채로운 활동이 준비되어 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미니 우주왕복선 발사 체험, ▲지문 및 형광 등을 활용한 과학수사 체험, ▲소마 큐브 퍼즐을 이용한 공간 속 수학 탐구, ▲로보마스터를 활용한 블록 코딩 체험 등이 있다. 이 외에도 LED 카드와 열쇠고리, 고무동력기 등 다양한 만들기 활동이 포함되어 있어 풍성한 과학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대구 지역 시민이라면 누구나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행사 당일 학교를 방문하여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세부 내용은 대구과학고등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용호 교장은 “과학영재 학생들이 준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와 청소년, 학부모, 지역 주민 모두가 과학을 쉽고 즐겁게 느끼고, 더불어 미래 과학 인재들의 성장 과정을 함께 바라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종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