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 = 세계타임즈 김서주 기자] 김제시 성덕면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6일 복지기동대(대장 이귀연)가 취약계층 독거노인 가구를 방문해 싱크대 교체 및 환기구 설치 등 주거환경 개선 사업을 위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활동은 좋은 취지에 공감한 관내업체 및 기동대원들의 협력으로, 상하부장 싱크대 및 화재 예방을 위한 환풍기 설치, 가스배관 교체 등 안전하고 쾌적한 주방 환경 개선을 위해 실시됐다.
대상자는 “싱크대 교체 비용이 많이 들어 엄두가 안나 도움을 요청했는데 복지기동대에서 여러모로 신경 써 주셔서 감사하다” 며 고마움을 표했다.
이귀연 복지기동대 대장은 “주거환경 개선으로 주방이 깨끗해져 좋아하시는 어르신을 보니 보람을 느낀다. 봉사에 참여해 준 대원들에게 감사하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의 생활 불편을 해소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문순 성덕면장은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복지기동대원들께 감사드리고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잘 살펴 살기 좋은 성덕면을 만들기 위해 행정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성덕면 복지기동대는 2015년 결성된 성 봉 회를 전신으로 소형 집수리, 여름철 방충망 교체 사업 등 관내 취약 계층 및 복지 사각지대의 생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세종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